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먹물버섯

 

 먹물버섯

 

 

 

                                                                                             사진 :sbs영상 캡쳐^^

 

얼마전에는 댕구알버섯 때문에 날리아닌 날리가 났었는데... 오늘은 먹물버섯?? 때문에

종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락 내리락 하네요~~

댕구알버섯은 저도 처음본후 블러그 보시고 몇몇분이 댕구알버섯을 주웠는데 어떻게 먹어야 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아직 보질 못했는데 얼마전 전라도에 사시는 분이 하나 구해서 사진을 찍어보내 주셨네요..

완전 신기신기.. 사이즈가 너무 커서 결국 먹지 못하는 버섯이였지만 혹시나 요리에 쓰면

주신다고 하셨지만 ㅡㅡ;;

 

마음만 감사히 받기로 하시고 소장하시라고 말씀 드렸네요^^~~

 

 

 

오늘은 먹물버섯 인데 이녀석도 원래 있는 버섯입니다. 독버섯과인데 다큰녀석은 먹으면

안되고 어린녀석은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먹물버섯 종류도 보니 몇가지가 있습니다....

먹물버섯은 우리나가 일본 중국등 아시아권에 많이 있는듯 하며 주로 야산 등에서 자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또한 딱히 만드는 방법이나 조리방법이 나와있지 않네요 ㅡㅡ;;

요리해보고 욕망이...ㅎㅎ  하지만 독버섯 이라니 그닥.. 확 와닫지는 않습니다...

 

 

 

먹물버섯이 이슈가 된건 보통 야산에 많이 자라는 녀석인데 도심지에 자라나서 그렇군요 ㅎ

 

특별한 효능이나 이런건 아직 뭐 나오지 않은듯 하네요 네이버 찾아보니 ㅠㅠ 없네용 ~~

 

혹시나 아시는 분은 댓글좀 부탁드려용~~~

 

 

 

대구 대명동에 맛집을 찾으시는 분은 " 자원미"를 검색해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