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스(receipe)/드레싱

케이준 소스 드레싱 만들기

 

케이준 소스 (드레싱) 만들기

 

케이준 샐러드는 한때 정말 많은 유행을 했으며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는 안주이기도 합니다.

 

케이준 안주는 제가 알기론 대략 12년정도 되었으며

 

제가 접하게 된건 딱 10년전 입니다.

 

그전에는 사실 요리를 배운지가 얼마 되지 않아 잘 알지도 못했으며

 

소스맛을 보고 난후 살짝 충격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정말 마요네즈를 섞에 만든 소스가 느끼함보다 이런 맛을 낼수 있다는게 ^^

 

이소스는 100% 다 오픈시키지 못하는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제가 따로 납품을 하고 있는 소스라 80%정도만 오픈을 하겠습니다.

 

우선 준비 재료부터.....

 

마요네즈1통 기준 (3kg)

 

머스타드 1/2통 (3kg)기준

 

설탕 500g

 

후추 10g

 

식초 100ml

 

물엿 300g

 

양파 1개 반

 

간마늘 300g

 

소금 소량

 

파슬리 가루 20g

 

여기에 2가지가 더 들어갑니다 ㅡㅡ

 

 

 

제가 소량으로 납품을 하는 거래처와 거래가 끊기거나 하면

 

그때 오픈시켜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준비된 재료중 양파와 간마늘은 믹서기에 식초와 함께

 

갈아주시면 됩니다   곱게~~

 

준비된 볼에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붙고 준비된 재료를 다 같이

 

믹서해 주시면 됩니다.

 

쏘는맛과 마늘과 양파에 특유에 맛이 나지 않을경우

 

간마늘을 좀더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흔히 케이준 샐러드에 나오는 소스는 거의 허니 머스타드 소스 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 소스만큼은 직접 가르쳐 드리고 싶을정도로...

 

맛에 대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제가 올려드린 재료로 맛을 내보시면 색다른 맛이 나올건데.. 요정도 까지는

 

어느정도 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재료라 하더라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맛은

 

바뀐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레시피로 맛있는 소스 만들어 손님들에게

 

맛나게 대접하실수 있는 업소가 되시길 바라며^^~~

'소스(receipe) > 드레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위드레싱 키위소스 만들기  (0) 2013.09.01
발사믹소스 드레싱 만들기  (1) 2013.05.16